아산시수도사업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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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상수도 담당공무원은 시민만족과 수도행정의 신뢰성 확보를 통한
봉사행정의 가치를 구현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상수도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자 합니다.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 공급 서비스 제공

  • 수질에 이상이 발생한 때에는 해당지역에 1시간 이내에 출장하여 현장에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염소투입량에 대하여는 1일 4회 이상 염소투입농도를 확인하여 정수처리기준대장에 기재하여 항시 비치토록 하겠습니다.
  •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수돗물의 생산과정 및 수질검사 현황을 년 2회 평가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생산하겠습니다.

신속한 상수도 민원 서비스 제공

  • 시에서 공급하는 수돗물을 사용하고자 “급수공사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5일 이내에 승인여부를 알려드리고 공사비 납부 후 3일
       이내에 급수공사를 착공하여 물을 공급해 드리겠습니다. (이용전화 T 537-3520)
  • 수도계량기 전 옥외누수에 대하여는 신고 접수 즉시 1시간 내에 출동하여 수선조치 하겠습니다.
  • 상수도 시설물의 보수 등으로 단수를 실시하는 경우에는 단수 1일전에 언론매체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도사용량 검침 및 요금부과

  • 수도계량기 검침은 매월 20일까지 실시하고 수도요금 고지서는 납기 10일전까지 받아 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수도요금이나 검침 민원에 대하여는 접수 후 2일 이내에 처리해드리고, 분실, 훼손 등으로 고지서 재발급을 요구하시면 3시간
       이내에 재발급하여 직접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사용량이 전달에 비하여 2배 이상 검침되었을 경우 누수여부를 판단하여 현장에서 그 달의 사용량을 알려드리고 직전 3개월
       평균 사용량으로 부과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