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수도사업소


사업소소개

살아 숨쉬는 행복도시를 이끌어가는 아산시 수도사업소

행정서비스 헌장

상수도과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상수도 담당공무원은 시민만족과 수도행정의 신뢰성 확보를 통한
봉사행정의 가치를 구현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상수도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자 합니다.

01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 공급 서비스 제공

  • 수질에 이상이 발생한 때에는 해당지역에 1시간 이내에 출장하여 현장에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염소투입량에 대하여는 1일 4회 이상 염소투입농도를 확인하여 정수처리기준대장에 기재하여 항시 비치토록 하겠습니다.
  •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수돗물의 생산과정 및 수질검사 현황을 년 2회 평가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생산하겠습니다.

02신속한 상수도 민원 서비스 제공

  • 시에서 공급하는 수돗물을 사용하고자 "급수공사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5일 이내에 승인여부를 알려드리고 공사비 납부 후 3일 이내에 급수공사를 착공하여 물을 공급해 드리겠습니다. (이용전화 T 537-3520)
  • 수도계량기 전 옥외누수에 대하여는 신고 접수 즉시 1시간 내에 출동하여 수선조치 하겠습니다.
  • 상수도 시설물의 보수 등으로 단수를 실시하는 경우에는 단수 1일전에 언론매체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03수도사용량 검침 및 요금부과

  • 수도계량기 검침은 매월 20일까지 실시하고 수도요금 고지서는 납기 10일전까지 받아 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수도요금이나 검침 민원에 대하여는 접수 후 2일 이내에 처리해드리고, 분실, 훼손 등으로 고지서 재발급을 요구하시면 3시간 이내에 재발급하여 직접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사용량이 전달에 비하여 2배 이상 검침되었을 경우 누수여부를 판단하여 현장에서 그 달의 사용량을 알려드리고 직전 3개월 평균 사용량으로 부과하겠습니다.

하수도과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하수도과 직원들은 쾌적하고 맑고 푸른 환경을 조성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하수처리와 시민 봉사 행정을 위해 다음 목표를 실천하겠습니다.

01완벽한 하수 행정추진

  • 지속적인 하수도시설 확충으로 하수도보급율을 2010년까지 60%로 높여 시민의 공중위생 향상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하수도 원인자부담금 산정 관련 민원에 대하여는 2시간 이내에 납부 대상 여부 및 납부 금액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월 1회 실시하던 마을하수도 방류수 수질검사를 오염부하량이 높은 동절기(12월~2월)에는 월2회로 추가 실시하여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하수처리구역내 하수도 관련 민원발생시 해당지역에 3시간 이내에 출장하여 현장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 공급 서비스 제공신속한 상수도 민원 서비스 제공수도사용량 검침 및 요금부과완벽한 하수 행정추진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